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민주당

이낙연 박근혜-이명박 사면 발언 이후, 보수 유투버 "이제는 감옥살이 할만큼 했다. 전두환보다 더 많이 수형생활했다"

by 원시 2021. 1. 4.

원시 Jan 1. 2021. 4:16 AM  · 

정의당에 바랍니다. 

(1) 온라인 '정의당 대 민주당' 토론장을 공개적으로 만들어주십시오. 

(2) 2021년은 보수적 시민사회의 총동원령이 발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대비책을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12월 15일 이후, 너무 빨리 나왔습니다. 음력 설 지나고나 나올 줄 알았는데. 


(1) 국힘 김종인의 '사과' 이후 -> 

(2) 민주당 일부나 안철수 등이  박근혜.이명박 사면론 호응 -> 

(3) 보수시민 거리 집회, 보수 종교단체 기도회, "국민통합을 위한 박근혜.이명박 대통령 사면 기도회" 조직 -> 

(4) 유투버 "이제는 감옥살이 할만큼 했다. 전두환보다 더 많이 수형생활했다" 

-> 

(5) 조선일보 "중국,미국,유럽 선진국들은 코로나 극복하고 경제성장 new economy 하는데, 한국 정치 과거청산에 머물러, 미래 먹을 거리 준비 없어, 브라질 꼴 난다" 


부산 시장 보궐 선거에서 민주당이 패배하면, 위와 같은 극성 반동적인 데모들은 한국 보수시민사회 (국힘을 포함한 모든 보수적 시민들과 단체들,미디어)에서 들끓을 것입니다.  


물론 사면 이슈 하나만 나오는 것은 아니겠지만요, 2021년은 보수적 시민사회 (conservative civil society)라고 총칭되는 사회적 세력들이 들불처럼 일어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정의당의 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정책실과 정책연구소에서도 적극적으로 구체적인 정치 토론회를 적극적으로 준비했으면 합니다.


앞으로 국힘,민주당 일부,안철수 등 대선때까지 이명박,박근혜 사면 카드는 계속해서 나올 것이다. 노동자,민중이 일하고, 학생들이 취직 공부하느라 바쁜 와중에도, 이 지배계급 파워엘리트들의 잔머리 기계는 24시간 쉬질 않고 기름칠을 함.  국힘과 민주당은 어떤 측면에서는 암수한몸일체 '지렁이' 스타일인데. 

국회에서 쌍욕하고 몸싸움하고 나서, 화장실에서 만나면 "형님,선배님, 후배님 살살해 좀"하고 웃고, 사실 민주당이나 국힘이나 현재 체제가 유지되는게 살기 좋고 편안하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