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정의당

노회찬 안태근 검사를 질타 - "그 따위로 답변하냐?" 기억상실증 안태근

by 원시 2018. 1. 30.

뉴스 기록 : 

(1) 안태근 검사 교회 간증은 기억하고, 교회 간증 이후 '구원 받고'  나머지는 다 기억상실


(2) 서지현 검사 성추행에 대해서도 "기억이 없다" "술 많이 마셔 기억이 없다"



(3) 기억상실증에 걸린 안태근 검사 2016년





법사위 ‘막장 드라마’ 연출한 우병우 사단

등록 :2016-11-17 05:03수정 :2016-11-17 09:13

  • 페이스북
  • 트위터
  • 스크랩
  • 프린트

크게 작게

안태근 법무부 검찰국장 
“청와대에 엘시티 사건 보고했냐”는 질문에 “기억이 없다”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부산 엘시티 비리 사건에 대해 “가능한 수사 역량을 총동원하여 신속 철저하게 수사하고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규명하여, 연루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라”고 법무부 장관에게 지시했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피의자이면서도 조사받기를 꺼리며 수사를 방해하고 있는 박 대통령이 검찰을 향해 “나는 왕이고, 너희는 신하야”라고 외치는 꼴이다. 여야를 가리지 않고 많은 정치인들이 관련돼 있다는 사건을 강도높게 수사하라고 지시하며 반격을 시도한 셈이기도 하다.

박 대통령이 엘시티 사건과 관련한 거물 정치인들의 혐의를 법무부로부터 보고받고 저런 지시를 내렸다는 추론이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다. 이날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노회찬 정의당 의원은 그런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김현웅 법무부 장관에게 다음과 같이 질의했다.

노회찬 의원 (박근혜 대통령이) 민정수석을 통해 엘시티 사건에 대해 보고를 받았기 때문에 이런 지시한 거 아닙니까?

김현웅 법무장관 그거까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언론에 수차례 보도됐기 때문에…

노회찬 의원 법무부나 검찰에서 엘시티 사건에 대해서 청와대에 보고한 바는 없습니까?

김현웅 법무장관 그건 제가 확인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노회찬 의원 이렇게 나오실 정도면 다 알고 계시지 않습니까?

김현웅 법무장관 특정 사건에 대해 직접 보고하지 않기 때문에 확인을 해봐야…

통상적으로 검찰은 수사 보고를 법무부에 하고 법무부 검찰국 형사기획과는 이를 취합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보고한다. “장관이 수사 상황을 청와대에 보고하지 않는다”는 김현웅 장관의 말은 진실일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노회찬 의원은 김현웅 장관 뒤에 앉아있던 안태근 법무부 검찰국장에게 보고 여부를 물었지만 그의 대답은 “기억이 없습니다”였다.

전혀 예상치 못한 답변에 노회찬 의원이 “뭐가 없다고요?”라고 물었지만 안태근 국장은 “기억이 없습니다”라는 답을 똑같이 반복했다. 야당 의원들 사이에서 ”야, 참~”이라는 어이 없는 탄식이 흘러나왔다.

노회찬 의원 기억이 없다고요? 보고한 사실이 없는 게 아니라 기억이 없다고요?

안태근 검찰국장 보고 안했을 수도 있고요.

노회찬 의원 보고 안했을 수도 있고요? 누가요?

안태근 검찰국장 제가 보고한 기억이 없습니다.

안태근 검찰국장의 불성실하고 어이 없는 답변 태도에 누군가 책상을 탕탕 내리쳤다.

노회찬 의원 보고 안했으면 안 한 거지, 보고했을 수도 있다는 얘기에요? 답변을 그따위로 하는 거에요? 아니면 아닌 것이고 모르면 모르는 것이지 기억이 없다는 건 무슨 말이에요?

안태근 검찰국장 그럼 모르겠습니다.

노 의원은 “막장입니다. 막장이에요”라며 질의를 마쳤다.

 안태근 검찰국장은 검찰의 대표적인 ‘우병우 사단’으로 꼽히는 인물이다.

 국정원 파견근무 경험이 있는 공안·기획통인 그는 2013년 12월 검사장으로 승진한 뒤 법무부 기획조정실장을 거쳐 검찰 인사를 주무르는 검찰국장에 발탁되며 승승장구했다.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bar/770684.html#csidx26b5b44fea603ecb74276173a8325b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