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246

aufheben auf­he­ben - 사전적 의미. 1.무엇을 들어올리다. 2. 법 (주로 법률) , 기존의 법이 더 이상 효력 발생을 하지 않다. 폐지하다. 무효로 만들다. 3. 유지하다. 보관하다. 버리지 않다. 4. 철학 용어. 헤겔 Hegel 등. mediate - 매개하다 sublate. - Bedeutungen (4) ⓘ [vom Boden] aufnehmen BEISPIELE einen Stein aufheben etwas Heruntergefallenes wieder aufheben wir versuchten, den hilflos Daliegenden aufzuheben (wieder aufzurichten) sich erheben, aufstehen Gebrauchgehoben veraltendGra.. 2021. 12. 24.
2021.12.24, 문재인, 박근혜 사면한 이유들. 2016년 촛불시위가 정치적 농담이 되다. 민주주의 파괴한 정치범에 대한 대통령 사면권한을 폐지해야. 사면반대자의 해량 (海量:상대방에게 용서를 구하다)을 구할 사안이 아니다. 민주주의 파괴한 정치범에 대한 대통령 사면권한을 폐지해야 한다. 1. 문재인이 박근혜 사면 카드를 활용한 이유. - 대선에 이용. 문재인의 박근혜 사면 결정의 형식적 근거는 '국민통합과 포용'이다. 부가적으로 박근혜의 건강 악화도 고려했다 한다. 그러나 정치적으로 이용한 측면이 더 크다. 2022년 3월 대선을 앞두고, 박근혜 사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대구 경북 등 박근혜 지지층의 문재인과 민주당에 대한 반발을 누그러뜨리기 위함이다. 이명박에 대해서는 형집행 정지나 사면을 실시할 것으로 보이고, 빠르면 설 직전, 혹은 새로운 정권이 들어서면 할 것이다. 두 명을 한꺼번에 풀어주면 사면이 너무 정치적이라는 비난을 받을 수 있기 때문.. 2021. 12. 24.
"주 40시간 일하고도, 자녀들을 먹여살리지 못하는가? 미국 직장인들 월급이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버니 샌더스 (2015) 2015.dec.16. (미국 대선 후보: 민주당 버니 샌더스)에게 답하다. 한국은 왜 엄마 아빠들이 주 60시간 일하냐고요? 아이들 학원비 벌기 위해서 주 40시간에다 20시간을 더 직장에서 야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버니 샌더스가 이 말을 페이스북에 쓰자마자, 800개가 넘는 댓글, 좋아요 2만 4천개, 공유 5300개 ! - 버니 샌더스 후보 발언 "왜 우리 미국사람들이 주 40시간 일하고도 자녀들을 먹여살리지 못합니까?? 그 답은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미국 직장인들 월급이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진보정당은 한국의 입시용 학원비 문제를 계급계층차별문제와 결부시켜 해결해야 한다. 10세~18세 사이 학생들에게 미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사-교육대신 국내외 직업현장 방문 및 '직접' 참여활.. 2021. 12. 24.
홍준표도 포기해버린, 윤석열 후보 이름은 윤재차 (再次) 윤석열의 유일한 어록이 될 것이다. '윤재차再次 다시 나왔습니다. 제 말은 그것이 아니라, 거시기입니다' 윤석열의 이름은 '윤재차再次'가 되고 있다. 서결도 성녈도 아닌 '재차再次'로 발음하자. 윤석열 후보의 발언들은 '말실수'가 아니라, 윤석열이 평소 지인들에게 말하거나 일기장에 새기는 정치관이다. 언론과 민심이 윤석열 발언들을 비판하면, 즉각 다시 윤팝업해서, 재차 (再次) 설명을 한다. 만약 윤석열이 대통령에 진짜 당선이라도 되면, 국가의 앞날이 위태로울 것 같다. 190여개국 정상회담을 한 후에, 윤석열 후보가 '말실수'랍시고 해서, 회담이 끝나고 귀국해서, 다시 비행기 타고, 그 회담국가로 가서 '재차再次' 설명을 해야 한다. 이런 황당한 사태가 우리 일상이 될 것이다. 홍준표도 '이제 나도 모.. 2021. 12. 24.
윤석열식 '자유'의 자가당착. 일제식민지 하 극빈자와 문맹층 '조선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싸웠다. 윤석열 '자유'개념 해설과 비판. 전북대 대학생과 대화. 윤석열 '자유' 단어 발언 문제점. 윤석열식 '자유'의 자가당착. 일제식민지 하 극빈자와 문맹층 '조선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싸웠다. 윤석열 '자유'개념 해설과 비판. 1. 윤석열이 해석하는 광주 518 항쟁과 자유민주주의 "저는 518 민주항쟁이라는 것이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항쟁이었다고 생각한다. 자유민주주의 아닌 민주주의는, 저는 민주주의라고 부르지 않는다." 2. 윤석열이 말하는 자유란 무엇인가? " 자유의 본질은 일정한 수준의 교육과 기본적인 경제 역량이 있어야만, 자유라는 것이 존재하는 것이고, 자기가 자유가 뭔지 알게 되고, 나한테 있어서 자유가 왜 필요한지 나오는 겁니다. 극빈의 생활을 하고 배운 것이 없는 사람은 자유가 뭔지도 모를 뿐 아니라, 자유가 왜 개.. 2021. 12. 24.
이준석 (선대위 해체), 김종인 (종합상황실), 윤석열(장제원 두둔) 사이 권력 투쟁 근본적 원인들.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금 '실종' 중. 국민의힘 내부 권력투쟁 양상과 현주소. 이준석은 '선대위 해체'를 주장하다. 김종인은 선대위 해체는 실효성이 없고, 대신 '종합상황실'을 만들어 기동 헬기처럼 활동하자 제안. 장제원은 '이준석 발언은 인신공격'이라서 대응하지 않겠다. 이준석이나 김종인이 아니라, '윤석열 후보'가 선거운동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윤석열은 장제원 등을 '윤핵관'으로 간주하지 말라. 장제원을 두둔하다. 거의 넌센스, 혹은 아마추어리즘이다. 국민의힘 당대표가 선대위를 해체하라고 주장하고, 윤석열 후보는 '정교한 연설'은 없고, 소위 말실수-윤석열 브랜드를 팔고 다니고 있다. 선거가 내년 3월인데, 이런 내부 권력투쟁이 터져 나오는 근본적인 원인들은 무엇인가? 1. 보수당, 국민의힘의 내부 민주주의 실천 부재 현상이다. 대선 후.. 2021. 12.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