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103

트럼프 스타일, 트럼프-김정은 회담 승인하던 날 국무장관 렉스 틸러슨은 트럼프가 김정은과의 회담을 수락하는 것에 대해 언급했다. " 김정은과 회담 수락은 트럼프 혼자 결정한 것이다. 이런 북미회담은 트럼프가 오랫동안 생각해오고 있었다. 이런 것을 감안하면 그렇게 놀랄 일은 아니다." 한국 정의용 서훈 방미 특사팀은 김정은의 메시지를 전달한 이후, 적어도 2주 정도 후에 트럼프의 답변이 올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원래 금요일에 만나기로 한 약속을 목요일 오후로 앞당겨서, 트럼프는 한국 특사팀의 이야기를 듣고, 2시간 동안 한국과 미국 사이 의견 조율을 통해서, 전 세계에 트럼프와 김정은의 회담을 발표했다. 트럼프는 과거 미국 대통령과 정치 스타일이 다르다. 트럼프의 충동적이고 즉흥적인 정치 방식이 고스란히 반영된 사건이었다. https://www.wa.. 2018. 3. 10.
트럼프 북미회담 조건으로 '비핵화' 다시 언급 vs 틸러슨 북한과 협상 안건 아직 정해진 바 없다 사라 샌더스 브리핑 나온 이유(1) 트럼프와 김정은 회담 비판자들, “미국이 북한에게 공짜 선물 주는 것이다. A giveaway” 의 걱정을 잠재우기 위해서, 사라 샌더스 브리핑 나왔다. 비판자들 “북한 김정은 정권이 몇 십년 동안 미국 대통령과 회담을 하려고 노력해오고 있는데, 이런 북한의 요구사항을 성급하게 들어주는 꼴이다. 미국이 북한으로부터 받는 것은 적다"고 불평. (2) 사라 샌더스 트럼프 태도 다시 강조 북한이 비핵화와 관련된 구체적인 절차와 행동을 취해야만 북한 김정은과 회담한다.북한이 말한 약속을 지켜야 한다. 김정은이 약속한 내용은 북미회담이 열리는 기간 동안에 핵실험과 미사일 실험을 중지(halt)하겠다. 북한이 핵 프로그램을 북미회담 이전에 ‘축소 scale back(down)’하.. 2018. 3. 10.
문재인 바보인가 천재인가 - 김정은과 트럼프 회담은 21세기 정치도박이다 (BBC news) 로라 비커 영국 비비씨 한국담당 기자가 본 김정은, 문재인, 트럼프 김정은과 트럼프 대화는 21세기 정치 도박이다. Trump and North Korea talks: The political gamble of the 21st CenturyBy Laura Bicker -9 March 2018 (1)김정은 문재인, 트럼프, 김정은의 정치 도박이 시작되었다. 이번 장편 영웅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은 배우는 김정은이다. 김정은이 신년사에서 한국으로 올리브 나무 가지치기를 한다고 발표하고 평창 겨울 올림픽에 특사를 파견했다. 김정은의 기묘한 선전선동술이다. 김정은은 프로파간다의 대가다(maestro) (2)김정은과 트럼프의 중재자, 문재인의 역할 트럼프와 김정은은 노골적인 증오를 서로 쏟아부었다. 트럼프와.. 2018. 3.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