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국힘_한나라당_새누리당_자유한국당

홍준표와 자유한국당의 CVID 완전하고 검증가능한 불가역적인 패배

by 원시 2018. 6. 13.

 씨비아이디 CVID 의 여러가지 의미들 

1. 자유한국당의 정치적 패배에 기여한 홍준표식 농담 뱉기 결과는 'CVID 완전하고 검증가능하고 불가역적인 패배 complete, verifiable, irreversible Defeat' 였다. 만루에서 볼 넷 내주는 투수로서 패전처리를 마감하려는 홍준표. 


2. 홍준표의 정치적 "공통 가변성 면역 결핍증세 CVID" 결과 

홍준표 대표가 촛불 이후 변화된 외부 정치적 환경변화, 다르게 표현하면 국민들의 정치의식의 변화, 의학적 용어로는 홍준표에게는 박테리아 바이러스의 침투에 대해서 전혀 대비를 하지 못해서, 정치적 생존 전선에서 이탈하고 말았다.


  원래 존 볼튼 등의 네오콘들이 북한을 악마화하면서 만들어낸 약자 CVID에 앞서, CVID는 의학용어였다.


공통 가변성 면역 결핍: 면역 체계를 훼손시키는 장애: 박테리아 바이러스 침투에 약하다.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등 외부 침략자들이 폐, , 부비강 (코 안쪽에서 두뇌 사이 빈 공간) 감염을 재발시킨다. 공통 가변성 면역 결핍 증세가 있는 사람들은 이런 외부 침략자들에 쉽게 노출되어 감염된다.

폐렴 증세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Common variable immune deficiency

Common variable immune deficiency (CVID) is a disorder that impairs the immune system. People with CVID are highly susceptible to infection from foreign invaders such as bacteria, or more rarely, viruses and often develop recurrent infections, particularly in the lungs, sinuses, and ears.


출구조사 본 홍준표 “THE BUCK STOPS HERE!” 사퇴 뜻?


등록 :2018-06-13 19:02-



페북에 “모든 책임은 내게 있다” 영문 남겨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지상파 방송 3사(KBS·MBC·SBS)가 발표한 광역단체장 선거 출구조사를 지켜보며 침통한 표정을 짓고 있다. 강창광 기자 chang@hani.co.kr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의를 뜻하는 글을 남겼다.

홍 대표는 1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6·13 지방선거 지상파 방송 3사의 출구조사 결과를 본 뒤 자신의 페이스북에 ‘THE BUCK STOPS HERE!’라는 글을 남겼다. 이 글귀는 미국의 트루먼 대통령의 재임 시절의 자신의 책상 위에 올려둔 표어로 ‘모든 책임은 내게 있다’는 뜻이다.



그는 지난해 11월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같은 글귀를 올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자신의 직권 출당 조처에 대한 본인이 책임을 지겠다는 뜻을 밝혔다. 당시 박 전 대통령의 출당 조처에 대해 같은 서청원·최경환 의원이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홍 대표 역시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자유한국당이 17곳의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대구와 경북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선거 패배에 대한 책임을 본인이 지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그는 선거운동 기간 내내 “광역단체장 6곳 이상 당선되지 않으면 사퇴하겠다“고 공언했다. 하지만 선거 결과는 2곳에서 승리하는 것에 그칠 전망이다. 다만 홍 대표의 사의 표명이 당 대표직을 내려놓는다는 것인지 정계은퇴를 뜻하는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홍 대표의 사의로 자유한국당은 지방선거 패배 이후 조기 전당대회를 치를 전망이 커졌다.

이정훈 기자 ljh9242@hani.co.kr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848914.html?_fr=mt2#csidxf240614f014325eb9f4b4a4e1ad6214




(책임 전가 buck passing)



반응형